임블리 곰팡이 호박즙 / 인진쑥에센스, 판매 일시 중단 / 명품카피·환불불가 논란
본문 바로가기

콩씨뉴스

임블리 곰팡이 호박즙 / 인진쑥에센스, 판매 일시 중단 / 명품카피·환불불가 논란

 

 

임블리 호박즙쇼핑몰 '임블리'에서 구매한 호박즙에서 이물질이 발견됐다는 소비자 지적에 임지현 임블리 상무가 해당 제품을 모두 환불조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임지현 인스타그램

 

이물질이 발견된 임블리 호박즙. 인스타그램 이물질이 발견된 임블리 호박즙. 인스타그램

 

 

"고객이 우습나"…'곰팡이 호박즙' 임블리 임지현 인스타그램 사과문에 비난 폭주

 

호박즙 곰팡이 문제와 명품 카피 등 각종 논란의 중심에 선 유명 쇼핑몰 ‘임블리’의 임지현 부건에프엔씨 상무가 뒤늦게 고객들에게 사과했다. 하지만 반응은 여전히 싸늘하다.

29일 임 상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을 통해 “고객님들은 점점 실망과 함께 떠나고, 한때 VVIP던 고객님은 대표적인 안티 계정을 운영한다”라며 “저희 제품을 파는 유통사는 고객 항의로 몸살을 앓고, 회사 매출은 급격히 줄어 생존을 걱정해야 하고, 직원들은 끝이 보이지 않는 뒷수습에 지쳐간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왜 이렇게 됐는지 저는 잘 알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인정하고 싶지 않았고,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다고 생각했다”라며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을 먹고 있어도 너무 당연한 일이기에 입이 열 개여도 드릴 말씀이 없다.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고객님들께 했던 잘못된 행동으로 얼굴을 들 수가 없다”고 심경을 전했다.

임 상무는 이어 “제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구했어야 했는데, 바보처럼 수습이 이 사업의 안정이 먼저라고 숨어 있었다”라며 “진정한 사과를 기다리는 고객님들을, 절 믿어주셨던 블리님들을 지치게 하고 상처를 드리고 말았다. 염치없이 감히 용서를 구한다”고 덧붙였다.

임 상무의 뒤늦은 사과에 고객들과 네티즌은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사과문을 접한 사람들은 “고객을 우습게 보는 처사에 분개한다”, “이미 너무 늦었다. 고객은 더이상 바보가 아니다”, “지금 매출 얘기가 나오느냐” 등의 의견을 올리며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항의가 이어지자 임 상무는 “글로 이 모든 것을 전하기엔 너무 제가 부족하다”라며 “제 의도와 다르게 전달되는 내용을 수정함을 양해 부탁드린다”고 사과문을 수정하기도 했다.



중략 https://www.sedaily.com/NewsView/1VI2EKER5Q

 

 

 

임블리 홈페이지임블리 홈페이지

 

 

임블리 “인진쑥에센스, 온라인 면세점서 판매 일시 중단”

 

온라인 유명 쇼핑몰 '임블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화장품 '블리블리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이하 '인진쑥 에센스')가 온라인 면세점에서 판매가 일시 중단됐다.

임블리 측은 26일 동아닷컴에 "부건에프엔씨에서 블리블리 제품 중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는 검사기관인 코티티와 코트리에 안전성 검사를 의뢰해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왔다"라며 "다른 제품에 대해서도 공인기관에 안전성 검사를 의뢰할 예정으로,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소비자의 우려를 고려해 부건 측의 요청으로 면세점 온라인몰에서 제품 판매를 일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이날 오후 5시 기준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임블리 화장품은 모두 철수된 상태다. 옷은 판매 중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임블리', '블리블리'를 검색하면 어떠한 제품도 나오지 않는다. 신세계, 두타인터넷 면세점도 판매를 중단했다.


 

4월 초 임블리는 '호박즙 곰팡이' 논란으로 호박즙 판매를 중단했다. 또한 환불을 원하는 고객에게 환불 조치했다.


이후 인스타그램에는 임블리 제품과 관련된 소비자 제보들이 쏟아졌다. 이에 임지현 상무가 직접 유튜브를 통해 사과했지만 논란은 잦아들지 않았다.


여기에 '인진쑥 에센스'에도 이물질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1일 임블리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에센스 내용물은 기포의 그림자다. 어떠한 부유물도 아니고 단순 기포의 그림자다"라고 해명했다. '인진쑥 에센스' 용기에 나타나는 검은 점에 대해선 "용기(플라스틱)을 만드는 과정에서 용기의 색상을 내는 원료가 고르게 퍼지지 않고 뭉쳐서 발생된 것"이라며 "내용물에는 문제없다"라고 설명했다.


 

중략 http://news.donga.com/3/all/20190426/95248658/2

 

 

명품카피·환불불가...임블리 사태로 불거진 'SNS 팔이' 논란

 

호박즙 곰팡이 논란을 시작으로 명품 카피, 제품 불량 등 수많은 논란에 휩싸인 유명 쇼핑몰 '임블리'를 운영 중인 부건에프엔씨 상무 임지현씨는 지난 16일 유튜브를 통해 사과 영상을 올렸다. 이 사과 영상에서 임 상무는 명품 카피, 명품 스타일링 논란 등을 해명하며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하지만 임블리 사태를 시작으로 비슷한 형태의 쇼핑 사업을 하는 속칭, 'SNS 팔이' 또한 직격탄을 맞았다. 임씨가 사과 영상에서 "다른 브랜드도 다 그렇게 하니까 안일한 생각으로 판매했다"라고 말한 것처럼 쇼셜미디어 장터 사업자들 대부분이 마치 관습처럼 명품을 카피하고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략 https://www.ytn.co.kr/_ln/0103_201904251805068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