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기준을 알고 싶다?"...방탄소년단, '인가' 차트 제외
본문 바로가기

콩씨뉴스

"그 기준을 알고 싶다?"...방탄소년단, '인가' 차트 제외

 

[Dispatch=박혜진기자] "방탄소년단이 4월 셋째 주 차트에서 누락됐습니다. 다른 가수는 같은 기준으로 상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인기가요' 게시판)


 

SBS-TV '인기가요'가 공정성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21일 발표된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신곡이 빠진 것. 그룹에 따라 기준이 다르다는 지적이다.


 

집계 기준에 대한 의문이 또다시 제기됐다. 일례로, 블랙핑크와 방탄소년단은 같은 (금)요일에 앨범을 발표했다. 블랙핑크는 지난 5일(금요일) 0시, 방탄소년단은 12일(금요일) 오후 6시다.


 

그러나 차트 진입 시기(및 순위)는 달랐다. 블랙핑크는 발표 9일 뒤(14일), 4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9일 뒤(21일) 차트에서 볼 수 없었다. 무엇보다 진입을 못 했다.


 

발표 시간의 문제일까. 이 역시 애매하다. 일례로, 태연은 지난달 24일(일요일) 오후 6시에 '사계'를 발표했다. 그리고 일주일 뒤, 3월 마지막 주(3월 18일~3월 25일) 23위로 출발했다.


 

'디스패치'는 지난 22일 '인기가요' 제작진과 통화했다. 제작진은 해당 논란을 인지한 상태. 그에 대한 궁금증을 Q&D(Dispatch)로 풀었다. '인기가요' 입장은 S로 추가했다.

 

 

인기가요 차트 산정 방법인기가요 차트 산정 방법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억뷰 달성 시간 : 37시간 37분.'작은 것들을 위한 시' 1억뷰 달성

 

 

중략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433&aid=0000057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