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다이어트 총정리: GM다이어트 식단 / 단기간 / 디톡스 / GMDiet
본문 바로가기

콩씨생각

GM다이어트 총정리: GM다이어트 식단 / 단기간 / 디톡스 / GMDiet



GM다이어트란?

미국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Diet)라는 회사에서 직원들과 그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고안된 식단으로

체중 감량과 몸 안의 독소를 배출시키는 디톡스 효과가 있는 7일간의 다이어트입니다,

FDA 와 USDA(영양 정책 진흥 센터) 및 존 홉킨스 연구 센터에서 현장 테스트를 받았고 그 후 GM의 이사회에 승인받았습니다.

제너럴 모터스 다이어트 계획은 주당 약 4~7Kg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GM다이어트시 주의점과 꼭 지켜야할 것

체중 감량과 동시에 우리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신체 기능의 균형을 맞추어주는 GM다이어트.

해독과 체중 감소를 촉진하기 위해 매일 6-8잔의 물을 섭취해야합니다.

6 ~ 8 잔의 물을 섭취함으로써 탈수증상을 예방할 수 있고 변비, 과민성 대장 운동, 위 반사 등과 같은 심각한 질병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되었습니다. 


GM다이어트시 운동은 어떻게 할까?

가장 힘든 4일차(바나나와 우유)를 제외하고 가볍게 걷기정도 추천드려요

저 같은 경우엔 실내사이클 30분정도 가볍게 돌려줬어요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으니, 몸에 너무 무리가 가지않는 선에서 운동하는 게 좋겠죠!


GM다이어트 시 너무 배고프고 어지러우면 어떻게 하지?

이게 제일 문제죠 배고픔과 어지러움..

그래서 GM다이어트 홈페이지를 찾아봤는데, 이럴때 해결책이 있더라구요.

특히 4일차엔 바나나와 우유만 마실 수 있어서.. 특히나 어지럼증과 배고픔이 심해지는 것 같아요

이 경우에 채소 스프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GM Diet wonder soup 라고하네요!

레시피는 아래와 같아요.  재료는 아래에서 가감도 가능합니다. 만들어두고 힘들때마다 드세요!

•  1/4 양파 

•  1/4 배추 

•  작은 토마토 2 개 

•  1/2 피망 

•  셀러리 - 1 스토킹 

•  당근 - 1 작은 

•  맛을 내기 위해 레몬 1/2 슬라이스 

•  필요한만큼의 물(약 500ml ~ 800ml)

•  올리브 오일 1 티스푼 

•  붉은 고추 혹은 청양 고추

•  소금 조금


GM 다이어트 원더 수프를 만드는 방법 :

1.  모든 채소를 씻은 후, 작게 자르고 준비합니다

2.  냄비에 올리브 오일을 넣고 2-3 분 동안 가열합니다

3.  양파를 넣고 황금 갈색까지 볶습니다. 

4.  다른 모든 채소를 넣고 잘 저어주세요. 

5.  맛에 따라 소금과 고추를 첨가해요

6.  이제 물을 넣고 뚜껑을 덮어 15분 동안 조리하십시오. 

7.  식히고 그릇에 담아서 보관하십시오. 

8.  레몬 주스를 넣어도 된다고하네요


GM다이어트 일별 식

1. GM다이어트 1일차 : 바나나를 제외한 모든 과일을 양껏 먹기!

과일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희소식! 

1일차에는 바나나를 피하고 멜론, 오렌지, 딸기, 사과 등 다양한 제철과일을 먹습니다. 여기에서 추천하는 과일은 수박과 멜론이라고 하네요. 

과일의 수 또는 양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항상 위장에 무리가지 않도록 먹어야합니다. 

저의 경우는 식도염이 살짝 있는데요. 오렌지, 귤 종류, 포도, 키위같이 신 음식은 아무래도 위가 아프더라구요. 

여름에는 수박이나 참외종류가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여성분들은 석류나 자몽은 드시지마세요. 여자에게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물은 하루에 적어도 6-8 잔의 물을 마셔야합니다. 






2. GM다이어트 2일차 : 감자를 제외한 모든 채소를 양껏 먹기!(조리가능! 단, 조미료는 후추와 소량의 오일만)

상추, 토마토, 양배추, 양파, 시금치, 브로콜리, 단호박, 고구마 등 감자를 제외한 모든 채소 섭취. 채소의 양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샐러드로 먹을 수도 있지만, 볶아 먹는 것도 추천드려요. 오일을 살짝 넣고 다진 마늘을 먼저 볶고, 그 다음에 청양고추, 파, 양배추, 양파, 시금치, 브로콜리, 버섯종류 등 볶아도 맛있어요! 

특히 청양고추를 넣으면 딱히 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맛있어요. 또한 하루에 적어도 6-8 잔의 물을 마셔야합니다. 



3. GM다이어트 3일차 : 1일차와 2일차에 먹었던 과일과 채소 먹기(단, 바나나와 감자는 먹지않기)

3일차 식단은 과일과 채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나나와 감자는 먹지 마세요! 과일에 함유된 복합 탄수화물은 건강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샐러드, 삶은 야채 및 하루에 적어도 6-8 잔의 물을 마셔야해요.




4. GM다이어트 4일차 : 바나나와 우유

조금 힘들었던 날이에요. 다른 후기들을 봐도 이날이 제일 어지럽고 힘들었다고 하네요.

작은 크기라면 8개의 바나나, 크기가 크다면 6개의 바나나를 먹고, 추가로 저지방우유 약 600ml를 마실 수 있어요.

아몬드우유나 두유도 마실 수 있지만 추천하지 않네요. 우유가 더 효과가 좋다고해요

만약 배가 고프다면 위에 써둔 GM Diet wonder soup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바나나와 얼음과 우유를 믹서에 갈면 정말 맛있어요 바나나 쉐이크! 질린다면 이렇게도 드셔보세요!

회사나 밖이라서 믹서가 없다면 그냥 바나나 토막내서 우유에 넣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경험담이에요 ㅜㅜ

하루에 적어도 6-8잔의 물을 마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5. GM다이어트 5일차 : 신난다! 고기 먹는 날!

정말 잘 견디셨어요 ㅠㅠ 5일차엔 토마토를 곁들여 소고기 혹은 닭고기 혹은 생선 중 1개 품목으로 20온스(약 567g) 를 

2회 섭취 할 수 있어요! 소화를 돕는 섬유질이 들어있는 토마토와 철분과 단백질을 위한 고기의 조합입니다. 

채식주의자는 토마토와 함께 코티지 치즈나 현미로 고기를 대체 할 수 있습니다.  

신진 대사 활동을하기 위해 더 많은 물을 마셔야해요. 필요함에 따라 물 소비량을 4컵 늘리세요



6. GM다이어트 6일차 : 신난다! 고기 먹는 날!!!

소고기 혹은 닭고기 혹은 생선 중 1개 품목으로 20온스(약 567g)와 채소는 먹지만 토마토는 먹지 않습니다.  

하루 종일 20온스(약 567g)의 고기와 감자 이외의 무제한 채소를 드시고, 

채식주의자는 고기 대신에 코티지 치즈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이날도 물을 많이 드세요!



7. GM다이어트 7일차 : 현미, 과일주스(설탕을 첨가하지않음), 채소

마지막 날입니다. 

GM Diet Day 7 계획은 식단에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추가합니다.  

현미 및 무제한 야채 외에도 과일 주스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것)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물을 드세요




8. GM다이어트 후 관리 : 보식도 열심히 해야해요!

최소 3일, 길게 7일 추천드려요.

처음 하루이틀정도는 죽처럼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는 걸 추천드리고, 되도록 일주일 정도는 족발, 피자, 치킨같이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조미 안한 음식을 먹다가 갑자기 먹어버리면 위장에 무리가 갈 뿐아니라,확 부어버릴 수도 있어요! 요요가 올 수도 있어요! 이점 주의하셔서 보식도 꼭! 챙기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다이어트는 종료 후 3일 후부터 다시 참여 가능해요. 모두들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