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美 로즈볼 스타디움 월드투어 첫 공연…6만 관중 '떼창'
본문 바로가기

콩씨뉴스

방탄소년단, 美 로즈볼 스타디움 월드투어 첫 공연…6만 관중 '떼창'



방탄소년단 LA에서 월드투어 첫 공연  사진=연합뉴스방탄소년단 LA에서 월드투어 첫 공연 사진=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에서 '러브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를 시작했다. 

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5일부터 이틀간 로즈볼 스타디움에서 '러브 유어셀프:스피크 유어셀프'를 열고 총 12만 관객을 동원하며 인기를 과시했다고 밝혔다.



로즈볼 스타디움은 9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경기장이지만 주최 측은 안전상 이유로 회당 6만 명으로 제한했다.무엇보다 이날 공연은 투어를 시작하기에 앞서 2일 '2019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그룹상과 톱 소셜 아티스트상 등 2관왕을 차지한 뒤 열린 무대라는 점에서 현지 팬들의 관심이 최고조로 달아올랐다.

무대 뒤편에서 폭죽 축포가 터지면서 등장한 멤버들로 시작된 공연은 3시간 동안 이어졌다. 방탄소년단의 팬들인 6만여명의 아미(ARMY)는 방탄소년단의 '쩔어', '뱁새', '불타오르네' 등 노래들을 한국어 가사로 떼창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타임스는 5일(현지 시각) "방탄소년단은 대중의 새로운 왕들"이라며 "아시아계 미국인들을 포함해 흑인, 백인, 라틴계 미국인들 등 약 5만2000여명의 방탄소년단 팬들이 모두 모였다"고 전했다.


 

드론으로 찍은 로즈볼 스타디움드론으로 찍은 로즈볼 스타디움


중략 바로가기